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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원서접수절차안내

개인/단체원서접수 절차안내

개인접수단체접수

  • ① 인터넷 접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통해 기본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.
  • ② 단체접수 대행자도 회원등록을 해야 하며, 단체접수 수험자는 회원등록을 한 후에 수험표를
  •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③ 검정료는 신용카드와 계좌이체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④ 시험장은 원서 접수마감 후에 공지됩니다.
  • ⑤ 정확하지 않은 정보입력으로 인한 피해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.

 

로그인 및 회원등록

  • 로그인방법 및 회원등록절차 안내
  • ① 사전에 등록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십시오.
    ② 단체접수인 경우 단체접수대행자의 아이디와
    비밀번호로 로그인합니다.
    ③ 회원등록이 되어 있지 않는 경우 먼저 ②회원가입하기
    를 선택해 주십시오.
    ④ 회원가입시 등록한 모든 정보는 향후 자격검정의 응시
    및 합격자 발표, 자격증 발급, 자격증등록 등에 있어
    기본자료가 되므로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.

 

접수형태 선택

개인접수 단체접수

접수형태(개인접수/단체접수)를 선택합니다.

 

개인접수 안내

  • (1)기본정보 확인
  • 회원가입시 입력한 기본정보를 확인하고,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사항을 수정한 후 [다음]
  • 을 선택하십시오.

  • 1) 한자이름
  • ① 자격증 발급시 한자와 영문이름이 필요하므로 정확하게 입력하십시오.
  • ② 한자(漢字) 입력은 한글로 먼저 입력 후 커서를 변환하려고 하는 한글 앞에 두고,
  • 키보드의 "한자"를 눌러 나오는 한자 중 해당 한자를 선택하면, 한자로 변환됩니다.

  • 2) 주소
  • ① 자격증을 받을 주소를 통/반까지 정확하게 기재합니다. 주소를 잘못 기재하여 자격증을
  • 받지 못해 재발급하는 경우, 재발송비용을 지불해야 하므로 유의하십시오.
  • ② [우편번호검색]을 통해서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주소를 직장으로 입력한 경우. 해당 직장명을 입력해 주십시오.


  • (2)시험명 선택
  • 응시하고자 하는 시험을 선택하십시오.
  • (3) 응시지역 선택
  • 1) 원서마감 후 공고합니다.
  • 2) 거주 지역 우선배정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3) 희망지역에 시험장소 배정이 없을 경우 가장 가까운곳에 배정됩니다.
  • (4) 급수 선택
  • 1) 본인이 응시하고자 하는 급수를 선택하십시오.
  • 2) 접수마감 후에는 급수를 변경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십시오.
  • (5) 사진첨부
  • 1) 수험표 출력 및 자격증과 등록증 발급시 사용되고 자격등록 현황에 공시되므로 가능한
  • 3개월 이내 촬영한 규격 사진을 등록해 주십시오.
  • 2) 사진으로 인한 재발급시 수수료는 본인 부담입니다.
  • 3) <찾아보기>를 눌러 사진 파일이 있는 위치를 찾아 해당 파일을 선택합니다.
  • 4) 3개월 이내 촬영한 탈모정면 사진(size는 3cm X 4cm) 상반신 반명함판 사진
  • (컬러 사진)이 아닌 경우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.
  • 이미지는 JPEG(JPG) 또는 GIF 파일로 용량이 200Kbyte 이하만 가능합니다.
  • 5) 스냅사진과 스티커사진 등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.

사진첨부 후 [다음]을 클릭하여 접수내용을 확인 후 결제 합니다.

  • (6)검정료 결재하기
  • 1) 결제자 정보 및 결제금액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.
  • 2) 금액을 확인하고 결재방식을 선택 후, 다음 단계를 선택합니다.
  • 3) 신용카드 결제시 명의에 관계없이 해당 컴퓨터에 인증서가 있는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.
  • 4) 계좌이체의 경우 접수자 본인의 계좌일 경우는 실시간 계좌이체를 선택합니다.
  • 5) 타인(부모) 명의 계좌인 경우 타인 계좌이체를 선택한 후, 결제자 정보의 예금주
  •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
  • 6) 결재내역을 확인하고 이상이 없는 경우 <결제하기>를 선택합니다.
  • 7) 결재내역에 이상이 있는 경우 취소를 누르면 모든 과정이 취소됩니다.
  • 8) 윈도즈 XP 사용자나 야후툴바 등을 설치한 경우 "팝업차단" 기능으로 인해 결재용 팝업창
  • 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. 팝업이 안뜨는 경우에는 도구-옵션 혹은 툴바 메뉴에서
  • 팝업차단 기능을 차단한 후 <새로고침> 버튼을 선택하십시오.


  • (7)수험표 출력
  • <수험표 출력>을 선택하여 수험표를 출력합니다.


  • (8)접수취소
  • 1) 원서접수 기간 내에 접수취소가 가능하고 원서접수 기간이 지나면 응시료의 환불이
  • 불가능합니다.
  • 2) 응시료환불은 위의 환불신청서식을 작성하신 후 접수 취소 신청을 하시면 무통장입금자
  • (계좌이체자)는 해당계좌로 환불됩니다.
  • 카드결제자는 직접 카드사의 청구서에서 마이너스(-) 결제로 환불처리가 됩니다.

단체접수 안내


  • (1)접수대행자 기본정보 확인
  • 1) 회원가입시 입력한 기본정보를 확인하고, 변경이 있을 경우 해당사항을 수정 후 [다음]을
  • 선택하십시오.
  • 2) 접수대행자는 한글ㆍ한자ㆍ영문이름, 주민등록번호, 연락처, 주소, 단체명 등을 등록해
  •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3) 연락처 및 주소 정보는 자격증 발송, 자격등록 등에 사용되므로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기
  • 바랍니다.


  • (2)지원자 등록
  • 1) 지원자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회원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므로, 회원가입을 하지
  • 않은 경우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2) 지원자 등록은 최소 100명 이상인 경우에 가능합니다.
  • 3) 응시희망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, 지원급수를 기재한 후 <등록>을 선택하시면, 아래쪽
  • 접수자목록에 나타납니다.

  • (3)결제하기
  • 1) 접수 및 결제금액을 확인한 후 <결제하기>를 선택하여 주십시오.
  • 2) 이후 상세 결제방법은 [개인접수]와 동일하오니 [개인접수안내]를 참고해주시기
  • 바랍니다.


  • (4)수험표출력
  • 1) 응시료 결제 후 반드시 수험표를 출력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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